깨끗한 디지털 화면에 익숙해져 있지만 빛바랜 아날로그 사진은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필름 사진의 특별한 매력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필름의 따뜻한 톤, 부드러운 질감, 자연스러운 컬러는 현대적인 디지털 사진과 차별화됩니다. 이런 필름 감성 사진을 라이트룸 프리셋으로 편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게시물은 필름 감성을 가득 담은 빈티지 무료 라이트룸 프리셋을 소개합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블로그 이미지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라이트룸 프리셋입니다.
*라이트룸 프리셋이란?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에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전 설정입니다. 각 프리셋은 특정한 사진 스타일이 저장되어 있어, 한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Film & Airy
2. Budget 35mm
3. Sun-seeking Traveler
‘Sun-seeking Traveler’라는 이름답게 태양을 찾는 여행자 컨셉의 라이트룸 프리셋입니다. 강렬한 빛과 생생한 색상이 추가되어 사진을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프리셋은 그림자를 부드럽게 하고 선명도를 높여줍니다. 해변과 호수같은 물가에서 촬영한 사진의 자연광을 최적화합니다. 햇빛 가득한 여행 사진에 잘 어울리는 라이트룸 프리셋입니다.
4. Skyfall
5. Moody Grade
6. Portrait 400
7. Fine Grain
8. Enter Sandman
9. Golden Light
라이트룸 프리셋 사용 방법
라이트룸 프리셋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프리셋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라이트룸에서 해당 파일을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1. 무료 라이트룸 프리셋을 다운로드하세요.
2. 어도비 라이트룸을 열고, 사전 설정(Presets)을 클릭하세요.
3. 세 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전 설정 가져오기(Import Presets)을 클릭합니다.
4. 다운로드한 프리셋의 위치를 찾고 .xml 파일을 가져옵니다.
5. 편집하려는 사진에 가져온 프리셋을 적용하면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