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 파워포인트&키노트 템플릿을 만들기 전에, 연습 삼아 습작을 만들었습니다. 제 경력이 기획 위주라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감각은 상대적으로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제안서의 기획과 디자인 작업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 연습을 하면서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3개월 정도는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습작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1차로 만든 포인트 템플릿은 1)한가지 돋보이는 색(그래서 이름이 포인트!) 2)한글과 영문 필기체의 조화를 중점으로 두고 만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습작과 제품화 시킨 디자인이 조금 다릅니다. 템플릿 제품은 판매용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작업 할 수 있어야 합니다. PPT 내용은 홍보 회사의 제안서를 가정하여 넣었습니다. 이 때 유난히 이 파란색이 예뻐보였는데, 조금 어두운 감이 있어 2차로 만든 포인트 버전은 밝은 군청색을 사용했습니다.
Point 템플릿의 디자인은 한글 서체와 영문 서체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원했습니다. 스포카 한 산스가 깔끔하고, 무거운 느낌의 서체가 아니라서 젊은 홍보회사와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포인트의 미리보기 디자인은 젊은 홍보 회사로 가정했습니다.
사용된 서체
- 스포카 한 산스 KR서브셋: 얇은 스포카 한 산스 서체와 영문 필기체의 조화가 매력적입니다. 처음에는 정고딕으로 작업했다가 변경하였습니다.
- Quentin: 제가 본 필기체 중 가장 자연스러운 필기체 같습니다. 직접 손으로 쓴 느낌이 나서 좋아하는 서체입니다